FC2라이브 인터넷 라이브 개인방송 스포츠 게임 커뮤니티

SKT, 5G 주제 T개발자 포럼 개최

SK텔레콤은 국내·외 개발자 500명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5G를 주제로 '제50회 T 개발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T 개발자 포럼은 2012년 7월 스마트폰 기반 차별적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제로 국내 개발자 30명이 모여 시작됐다. 이후 포럼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Cloud),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ICT 전반 내용을 다루며, 참석자 수도 평균 300명으로 10배 늘었다.

SK텔레콤은 이번 포럼에서 을지로 주변에 구축한 5G 시험망 연구 성과를 공개하고, 5G 시대에 도래할 다양한 융합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8월 T타워를 중심으로 청계천을 아우르는 2만9000평(9만6500㎡)의 대규모 5G 시험망을 구축했다. 을지로는 고층빌딩이 밀집한 곳으로 도심 속 5G 상용화 연구를 위한 최적 장소다.

SK텔레콤은 5G 후보 주파수 대역인 28㎓, 3.5㎓ 기지국을 을지로 일대에 설치했다. 실제 통신 환경에서의 5G 기술을 시험하는 한편, 세계 최초로 5G와 LTE 연동 서비스도 시연했다.

T 개발자 포럼에 참석한 개발자는 을지로 시험망을 따라 주행하는 5G 체험버스를 직접 탑승해, 8개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5G 기반 VR 서비스를 체험했다. SK텔레콤은 LTE주파수 대역인 2.6㎓와 5G주파수 대역인 3.5㎓·28㎓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 단말기를 5G 체험버스에 탑재했다.

SK텔레콤은 또 국내 통신장비업체와 함께 개발한 신규 중계기, AR·VR플랫폼 'T 리얼 스튜디오', 360 VR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시연했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SK텔레콤은 지난 6년 간 T 개발자 포럼을 개최하며, ICT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전체 스포츠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팸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