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2 NBA 3경기

춰뤄 0 54 3 0
             

필라델피아 76ers와 뉴욕 닉스가 1승을 놓고 목요일 일정을 소화한다. 브렛 브라운 감독이 이끄는 필라델피아는 직전경기였던 브루클린 네츠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골밑을 장악하면서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다. 시즌 성적은 10승 25패. 마이애미 히트, 브루클린 네츠보다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나름 선전하고 있다. 그 중심에 강력한 골밑 자원들이 있다. 조엘 엠비드가 건강하게 나서고 있는 가운데 부상 중인 자릴 오카포를 대신해 출전 중인 너렌스 노엘는 수비와 궂은 일에 몰두하면서 엠비드의 부담을 잘 덜고 있다. 세르지오 로드리게스, 제랄드 핸더슨의 복귀도 반가운 소식. 둘의 가세로 그간 볼품없던 필라델피아 백코트의 힘도 대단히 강해졌다. 핸디캡 범위가 크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다. 골밑의 압도적인 우위를 잘 챙겨갈 것으로 보인다.이에 맞서는 뉴욕은 분위기가 영 좋지 못하다. 2연패 포함, 10경기에서 2승 8패로 고꾸라졌다. 직전경기였던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홈 맞대결에선 카멜로 앤써니의 퇴장, 데릭 로즈의 부재 속에 14점 차로 완패했다. 카멜로가 계속해서 자신의 화를 이겨내지 못하고 있고 로즈는 아예 팀을 무단이탈했다. 뒤늦게 팀과 연락을 취했고 재합류했지만 분위기가 정상일 리 없다. 팀은 로즈를 이 경기에 내보내겠다고 발표한 상황. 브랜든 제닝스가 주전으로 나서 맹활약했지만 벤치의 약화를 초래했고 나머지 가드진들의 분전도 찾아보기 힘들었다. 현저히 밀리는 골밑 에너지와 6승 13패의 원정 성적도 갑갑하다. 로즈의 이탈로 가뜩이나 좋지 않은 분위기가 더 나빠졌고 엠비드를 제어할 만한 빅맨 수비수도 부족하다.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필라델피아의 플핸승  

 

오클라호마시티 썬더가 멤피스 그리즐리스를 체서피크 에너지 아레나로 불러들인다. 빌리 도노번 감독이 이끄는 오클라호마시티는 23승 16패를 기록하고 있다. 3연패 이후 2연승으로 분위기를 탔다. 직전경기였던 시카고 불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선 트리플-더블에 가까운 기록을 낸 러셀 웨스트브룩의 맹활약에 힘입어 15점 차 완승을 따냈다. 하지만 멤피스는 오클라호마시티의 최대 천적이다. 케빈 듀란트가 있었을 때에도 재미를 못봤는데 최근 6차례 맞대결에선 2승 4패에 그쳤다. 멤피스의 탄탄한 2-2 수비를 이겨내지 못한 탓이 컸다. 여기에 마이너스 핸디캡까지 이겨내야 한다. 5할 승률 이상 상대 성적은 7승 11패에 불과한 오클라호마시티다.
멤피스 역시 2연승으로 되살아났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유타 재즈 두 강호를 잡아내면서 피치를 올렸다. 부상자 없이 100% 전력으로 나서고 있는 덕분이 크다. 마이크 콘리가 부상 이후 무시무시한 활약을 펼치고 있고 챈들러 파슨스도 더디지만 조금씩 야투 감각을 다지는 중이다. 마크 가솔의 공격력, 잭 랜돌프-저마이컬 그린으로 이어지는 4번 포지션도 리바운드 능력이 뛰어난 오클라호마시티의 장점을 희석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토니 알렌의 수비력도 빼놓을 수 없다. 리그 최고의 디펜더인 알렌은 웨스트브룩의 장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멤피스와 달리, 5할 승률이 넘는 팀에게 10승 9패로 강했다. 플러스 핸디캡까지 주어진 만큼 좋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멤피스의 플핸승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휴스턴 로케츠가 타겟 센터에서 목요일 스케줄을 소화한다. 미네소타는 직전경기였던 댈러스 매버릭스와의 홈 맞대결에서 칼 앤써니 타운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101-92, 9점 차 승리를 따냈다. 홈 성적은 7승 13패. 하지만 상대는 휴스턴이다. 지난 맞대결에서도 미네소타는 백투백 2번째 경기를 치르는 휴스턴을 홈으로 불러들였지만 후반 들어 와르르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떠안은 바 있다. 여기에 평균 20.4점을 넣으면서 맹활약 중인 잭 라빈이 지난 경기에서 엉덩이 부상을 입었다. 이 경기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샤바즈 무하메드 정도를 제외하면 쓸 만한 벤치 자원이 전무한 미네소타 입장에선 주전 한 명의 이탈이 굉장히 크게 작용할 수밖에 없다. 시즌 26패 가운데 9패가 10점 차 이상 패배였다. 성적에 비해 대패 횟수는 지극히 적었다. 그만큼 끈질긴 면모는 발휘한 미네소타다.휴스턴은 샬럿 호네츠와의 홈경기에서 121-114로 승리를 거뒀다. 제임스 하든의 40점+ 트리플-더블 활약이 절대적이었다. 이후 곧바로 미네소타로 이동해 백투백 2번째 경기를 소화한다. 휴스턴은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팀이다. 최근 19경기에서 무려 17승을 따냈다. 제임스 하든의 굳건한 활약과 더불어 사방팔방에서 터지는 3점 능력은 미네소타와는 차원이 다르다. 훌륭한 경기력 속에 원정 성적도 15승 6패로 끌어 올렸다. 미네소타와의 또 다른 차이점은 벤치인데 에릭 고든을 필두로 샘 데커, 몬트레즐 하렐 등 좋은 에너자이저들이 즐비하다. 에릭 고든이 이 경기에 결장하지만 하든의 역할이 워낙 지대한 만큼 미네소타 같은 약팀을 상대로는 그 공백이 크게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휴스턴은 31승 중 15승이 10점 차 이상 승리였다.

 

*휴스턴 승 

경기정보
선택한 경기
번호 마감일시 대회명 유형 홈팀vs원정팀 배당률 스코어 적중
84 01-12(목) 08:50 NBA 필라델76

(H +2.5)

vs 뉴욕닉스
승 1.73 -
86 01-12(목) 09:50 NBA 오클라T

(H -4.5)

vs 멤피스G
패 1.77 -
87 01-12(목) 09:50 NBA 미네울브 vs 휴스턴R 패 1.25 -
예상적중 배당률 3.9 배

0 Comments
포토 제목
설정
닉네임
 공개채팅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회원등급이 아닙니다.
 라이브채팅
라이브톡은 3일간 유지되고 삭제됩니다.

무작위의 회원에게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실제 톡은 라이브톡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이곳은 신청만 가능합니다. (1명당 1,000 GP 차감)

보낼 인원수
명 (최대 99명)
99명에게 신청하며, 99000GP 차감됩니다.
채팅방만들기
채팅방이름
제한인원

※인원을 0으로 하면 무제한 입장으로 설정됩니다.
비밀번호

※비워 놓으면 공개채팅방으로 생성됩니다.
방 소개 멘트

※채팅방에 처음 들어오면 출력되는 메시지 입니다.
 채팅방 목록
 

전체 스포츠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팸랭킹